테블릿 살 때는 항상 원대한 꿈에 부풀어 사곤 하죠. 하지만 결국 넷플릭스 머신으로 전락합니다. 여기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제품이 있는데요. 오늘은 테블릿계의 미미좌, 레노버 P11 PLUS 후기 및 장점, 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레노버 P11 PLUS
해당 글은 레노버 P11 PLUS 사용 후기를 통해 느낀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외 대신 사용 또는 함께 사용할만한 가전제품도 소개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 끝까지 읽어주세요.
- 다나와 최저가 : 248,080 원
- 특징 : 가격 대비 성능, 디자인이 뛰어난 태블릿
- 사이즈 : 11인치 (가로 1200 mm * 세로 2000 mm)
- 색상 : 그레이
- 가격 비교 사이트 : 다나와
레노버 P11 PLUS 장점
1. 가격이 저렴하다.
보통 쓸만한 갤럭시탭과 같은 테블릿 하나 구매하려면 최소 30만 원 이상 돈이 들어가는데요. 해당 제품은 20만 원 초반대로 가격이 상당히 착합니다.
레노버 P11 PLUS는 테블릿계의 미미좌라고 불렸을 만큼 인기가 많아 출시 당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제품이죠. 현재 다나와 최저가는 24만 원으로 검색되는데요.
현재 쿠팡에서 가전제품 할인행사로 227,7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행사가 종료되면 가격 변동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가격 대비 디자인이 고급스럽다.
요즘은 사각 베젤이 대세입니다. 보통 중저가 테블릿의 경우 곡선형 베젤로 올드한 느낌을 자아내는데요. 레노버 P11 PLUS는 중저가 가격에 사각 베젤이 적용되었습니다.
안전 커버 장착 후 외관만 보면 갤럭시탭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구별이 어렵고요. 커버 없이 순정 제품만 사용해도 충분히 예쁜 디자인입니다.
3. 갤럭시탭 S7에 들어가는 CPU를 사용했다.
보통 테블릿을 구매할 때는 장대한 계획을 세우기 마련인데요. 결론은 항상 같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머신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레노버 P11 PLUS는 화면이 5:3 비율이라 아이패드보다 동영상 보기도 더 편하고요. 무엇보다 갤럭시탭 S7에 적용된 스냅드래곤 750g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웬만한 중저옵 휴대폰 게임은 무난하게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맥북 에어 M2 리뷰 -사야 하는 현실적인 이유 5가지
레노버 P11 PLUS 단점
1. 업데이트가 너무 오랫동안 진행된다.
일시적인 단점인데요. 레노버 P11 PLUS의 경우 중국 직구로 진행되기 때문에 첫 오픈 때 세팅해야 할 작업이 꽤 많습니다. 세팅 작업이 어려운 것은 아닌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우선 글로벌롬으로 구매하셨다면 가장 먼저 하셔야 하는 것이 국가 설정입니다. 첫 국가 설정이 중국으로 되어 있을 텐데요. 한국으로 바꾸셔야 넷플릭스, 유튜브 앱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4K 동영상 시청이 어렵다.
해당 제품은 최고 동영상 시청 사양이 2K 1080p 화질까지만 지원됩니다. 아쉽게도 4K 동영상 시청은 안되죠. 하지만 20만 원 대 테블릿에 4K를 시청을 원하는 것은 도둑놈 심보나 다름없죠.
3. 전면 카메라 스펙이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테블릿 PC는 동영상 시청 용도 외 화상 회의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레노버 P11 PLUS 전면 카메라 화질이 좀 떨어집니다.
화상 회의 때 해당 제품 이용은 조금 불편할 수 있다는 점 감안하시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레노버 P11 PLUS 후기 요약
지금까지 레노버 P11 PLUS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당 제품은 넷플릭스 머신으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아이패드와 같은 고가형 테블릿 대신 디자인이 이쁘면서 동영상 시청 용도의 테블릿을 찾고 계신다면 해당 제품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