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는 신의 은총과 같은 가전입니다. 하지만 대형 가전에 속하기에 1인 가구에게는 부담일 수밖에 없는데요. 여기 이 문제를 해결해 줄 가전이 하나 있습니다. 오늘은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후기,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해당 글에서는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1년 간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른 가전도 소개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 끝까지 읽어주세요.
- 최저 가격 : 399,000 원
- 특징 : 1인 가구에 최적화된 미니 건조기
- 사이즈 (가로*세로*높이) : 490 * 418 * 631 mm
- 색상 : 그린, 그레이지, 클래식 베이지
- 미닉스 홈페이지 : 엣홈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장점
1. 건조기의 기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건조기는 사실 신혼 가전의 영역이었습니다. 가격이 비싸고 부피도 컸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 시키는 최고의 가전임에도 불구하고 1인 가구에게는 꿈같은 가전이었습니다.
하지만 미닉스가 이러한 꿈을 이뤄줍니다. 1인 가구도 공간 부담없이 의류 건조, 먼지 제거, 냄새 탈취 3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건 엄청난 메리트죠.
자취방에서 쉰내나는 수건, 더 이상 쓸 필요 없다는 뜻입니다.
2. 의류 관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요즘은 스타일러, 에어드레서 같은 의류 관리 가전이 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역시 가격과 공간이죠. 1인 가구에게는 부담스러운 가전이죠.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에는 건조 기능뿐만 아니라 의류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성능이 스타일러 급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름 제거, 냄새 탈취 등 최소 기능은 모두 탑재되어 있어요.
의류 관리에 진심인 1~2 인 가구라면 꼭 해당 제품 꼭 구매하셔야 합니다.
3. A/S 2년 간 보장된다.
대용량 건조기의 경우 LG, 삼성 등 국내 대기업 브랜드가 많기에 A/S 받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미니 건조기 분야에서는 유독 샤오미 등 외국 브랜드가 많은 것이 현실이에요.
미닉스는 엣홈이라는 국내 제조사에서 만든 가전입니다. 그래서 설치 및 A/S 서비스받기가 수월하고요. 2년 간 A/S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4회 사용하는 가전인만큼 A/S는 필수입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단점
1. 건조기 용량이 작다.
해당 제품의 건조 용량은 3kg입니다. 건조기 용량이 크려면 내부 공간이 커야 하는데 미니 건조기 특성상 한계가 있어요. 보통 빨래를 하게 되면 몰아서 하는 경우가 많죠?
해당 제품을 이용하면 강제로 부지런해지거나, 일부 부피가 작은 속옷만 빨래해서 건조기를 돌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건만 된다면 가전제품은 거거익선, 큰 거 사는 게 좋습니다.
2. 설치 장소가 제한적이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는 부피가 작고 코드만 꽂으면 집안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만 건조와 동시에 덥고 습한 공기가 외부로 배출됩니다.
겨울철에는 상관없지만 여름철에는 배출되는 습기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어요. 설치 장소가 자유롭다지만 습기 때문에 부득이 베란다 또는 화장실, 창문 근처에 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3. 필터 청소가 번거롭다.
용량이 큰 건조기의 경우에는 필터 청소도 간편한 경우가 많은데요.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는 배기 필터, 흡기 필터, 린트 필터 무려 필터만 3개입니다.
흡기 필터는 그나마 자주 청소할 필요가 없지만 다른 필터의 경우 건조기 3~4회 작동 당 1번은 청소 및 먼지 제거를 해줘야 건조 효율이 올라가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후기 요약
지금까지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게도 17kg 정도로 가볍기 때문에 이사를 자주 다닐 수 있는 1인 자취 가구 특성상 사용하기 좋고요.
무엇보다 통풍이 잘 안 되고,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자취방에서는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가전제품입니다. 중고로 팔았을 때 가격방어도 잘되는 제품인 만큼 건조기가 없다면 한 번쯤 구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