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사 먹는 날이 오게 될지 누가 알았을까요? 물을 끓여먹기엔 너무 귀찮고, 수돗물을 그냥 먹기엔 나의 입맛이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단돈 34,000원에 해결해줄 브리타 정수기 후기,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브리타 정수기
해당 글에서는 브리타 정수기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외 함께 이용할만한 가전제품 그리고 필터 선택 시 팁에 대해 다루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 가격 : 34,000원 ~
- 필터 가격 : 6,500 원/개
- 필터 수명 : 4 주
- 특징 :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정수기입니다.
- 사이즈 : 2.4 L, 3.5 L, 8.2 L
- 색상 : 화이트, 블루, 그레이
- 공식 홈페이지 : 브리타
브리타 정수기 장점
1. 물 맛이 좋다.
한국은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물 속에 석회질이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수돗물을 먹기엔 힘듭니다. 그 이유는 바로 염소 소독 때문입니다.
수돗물을 정수 과정 없이 먹으면 특유의 매쾌한 맛이 나 불쾌감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브리타 정수기를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브리타에서는 한국 전용 필터를 출시했는데요. 석회질보다는 염소 제거에 중점을 둔 필터입니다. 일반 수돗물을 삼다수 급 프리미엄 정수로 바꿔줍니다.
외국산 직구 필터의 경우 석회질 제거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한국형 필터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2.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보통의 정수기하면 최소 40만 원 이상의 고급 정수기를 생각하실 텐데요. 브리타 정수기 2.4 L 기준 가격은 단 돈 34,000 원입니다. 저렴하지만 정수 능력에 몰빵한 제품이죠.
정수기를 사는 이유는 생수를 사먹지 않기 위함인데요. 생수를 사 먹으면서 불편한 점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분리수거 시 라벨 벗기기, 큰 부피, 그리고 무엇보다 무게가 너무 무겁습니다.
34,000원으로 생수를 사먹지 않아도 된다면 충분히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 아닐까요?
3. 설치가 필요없고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보통 정수기를 구매하면 주방에 작은 구멍을 내는 시공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이 내 집이 아니라면 작은 시공도 진행하기 어렵죠?
또한 부피 또한 만만치 않아 주방의 공간을 꽤나 많이 차지하는데요. 브리타 정수기는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그냥 필터만 장착하고 물만 부으면 정수가 되니까요.
2.4 L 기준 제품의 경우 냉장고 보관도 상당히 용이하기 때문에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공백 사이정수기 실사용 후기 - 장점 그리고 치명적인 단점
브리타 정수기 단점
1. 필터에서 검은 가루가 가끔씩 나온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국 전용 필터의 경우 염소 제거를 중점적으로 해주는 필터입니다. 이 기능을 수행하는 물질이 코코넛 껍질에서 추출한 검은색 입자의 입상활성탄인데요.
이 검은색 가루가 가끔씩 정수하는 과정에서 물과 함께 나옵니다. 물론 먹어도 되는 인체에 무해한 물질이지만 거슬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염두하시고 사용하셔야겠습니다.
2. 찬물, 뜨거운 물 만드는 기능이 따로 없다.
34,000원 짜리 정수기에 냉수, 온수 기능을 바라는 것은 무리겠지요. 하지만 냉, 온수 정수기에 길들여진 분들에게는 이러한 부분이 브리타 정수기를 이용하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온수는 만들지 못해도 냉수는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데요. 브리타 정수기 자체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수 상태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 2.4 L 제품은 냉장고 수납이 용이하지만 그 이상 크기에서는 불편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3. 한번에 1 L 만 정수할 수 있다.
정수를 연속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최대 1L의 물이 모두 정수된 후 물을 추가로 투입해줘야 합니다. 물론 정수기 앞에서 천천히 물을 투입하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급한 K 종족 특성상 이용에 조금 답답함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염두하셔야겠습니다. 이러한 점이 불편하다면 일반 정수기 구매가 답입니다.
생수 정수기 비교 및 lg 정수기 관리 비용 줄이는 방법
브리타 정수기 후기 요약
지금까지 브리타 정수기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당 제품은 1인 가구 또는 전세 또는 월세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정수기입니다.
무거운 생수 옮기기, 공간 차지, 분리수거 시 라벨 제거가 이제 지겹다면 34,000원으로 자유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