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역대급 성능의 무선 이어폰이 하나 있습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데요. 출시된 지 좀 됐지만 요즘 핫딜이 뜨면서 역주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해당 글에서는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외 대신 쓸만한 다른 이어폰 제품도 함께 소개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에어팟 프로 2세대 장점
1. H2칩 탑재로 뇌지컬이 향상되었다.
에어팟은 명실상부 무선 이어폰계의 대장이죠? 범용적으로 동일 가격대에 이 정도 성능과 디자인, 음질을 보장하는 이어폰은 없습니다. 이러한 명성은 에어팟 프로 1세대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H1칩을 사용한 1세대에서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H2칩을 사용하면서 뇌지컬 측면에서 확실한 업그레이드를 보여줬습니다. 뇌지컬은 노캔, 음질 등 성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1세대 대비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장점이 있어요.
2. 부피 대비 최강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
에어팟 프로가 유명해진 이유는 노이즈 캔슬링 때문인데요.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1세대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좀 더 향상되었습니다. 소리를 구분해서 캔슬링도 가능하고요.
작은 크기로 이 정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다 뛰어난 뇌지컬때문이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어팟 프로 2세대 구매하시면 후회 없이 사용하실 겁니다.
3. 1세대 대비 다양한 기능 추가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1세대 대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콩나물 꼬리 부분을 위아래로 쓸어내리면 음량이 조절되는 기능, 맥세이프 탑재 그리고 에어팟 케이스에 스피커를 탑재해 분실 예방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배터리 용량도 업그레이드되어서 완충 시 이용 시간이 기존 4시간에서 6시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단점
1. 가격이 비싸다.
문제는 가격인데요. 공식 가격은 359,000 원으로 1세대 대비 3만 원 정도 비싸졌습니다. 추가된 기능과 향상된 성능에 비하면 가격이 그렇게 많이 오른편은 아닌데요.
일단 이어폰 자체에 30만 원 이상 들이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죠. 다만 쿠팡에서 가끔 뜨는 핫딜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데요. 지금 쿠팡에서는 에어팟 프로 2세대 12% 할인 행사 하고 있으니 아래 좌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에어팟 프로 2세대 12% 할인 314,000 원 최저가 구매 좌표 [클릭]
이마저도 부담스럽다면 저렴한 가격에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QCY 시리즈나 간지와 미친 배터리 용량의 먀샬 헤드폰도 대안이 될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만 원짜리 노캔 가능 이어폰 QCY T13 ANC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알려 드립니다.
마샬 메이저 4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알려 드립니다.
2. 전작 대비 외관상 달라진 점이 없다.
아이폰 등 보통 새로운 시리즈가 나오면 전작과 다른 디자인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 마련인데요.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외관상 1세대와 거의 달라진 부분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1세대 갖고 계시면 굳이 추가 구매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해야 한다.
애플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이기도 한데요. 해당 제품도 마찬가지로 유선 충전 시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해야 합니다. C타입으로 통일되는 추세에 맞지 않게 충전하려고 라이트닝 케이블을 하나 더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후기 요약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과 뛰어난 음질 느끼고 싶으시다면 해당 제품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후회 없이 사용하실 겁니다.
다만 기존 1세대도 이미 충분히 훌륭한 제품이기 때문에 전작 가지고 있다면 굳이 추가 구매는 추천드리지 않고요. 기존에 사용하는 이어폰이 오래되었다면 지금처럼 쿠팡 핫딜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