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다르게 요즘 가전제품에는 옵션이 정말 다양합니다. 어떤 옵션을 넣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약 200여 종의 엘지 오브제 냉장고 중 구매 시 꼭 넣어야 할 옵션이 무엇이고, 피해야 할 옵션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엘지 오브제 냉장고 필수 옵션 / 피해야할 옵션
해당 글에서는 엘지 오브제 냉장고 구매 시 꼭 넣어야 할 필수 옵션과 피해야 할 옵션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외 함께 이용할만한 다른 가전에 대한 정보도 다루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엘지 오브제 냉장고 피해야할 옵션
1. 정수기 탑재 옵션
가전 제품가전제품 분야에서 전설과 같이 내려오는 격언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1 가전 1 기능'인데요. 가전제품 하나에는 하나의 기능만 탑재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격언은 엘지 오브제 냉장고에도 적용됩니다. 간혹 집에 정수기가 필요해서 냉장고에 정수기 옵션을 넣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대부분 후회합니다. 큰 단점이 2 가지가 있기 때문인데요.
- 냉장 공간을 잡아 먹어 수납이 불편해진다.
- 온수 기능이 없다.
정수기 기능을 넣으면 냉장고 내부 수납공간이 좁아지고요. 심지어 아래 소개할 필수 옵션 매직 스페이스를 못 넣습니다. 거기에 정수기라면 당연히 갖춰야 할 온수 기능이 없어 정수기 탑재는 비추천드립니다.
생수 정수기 비교 및 lg 정수기 관리 비용 줄이는 방법
2. 크래프트 아이스 메이커 기능
크래프트 아이스 메이커 기능은 일반적인 각 얼음이 아니라, 커다란 구 형태의 얼음을 만드는 기능인데요. 위 정수기 옵션과 마찬가지로 냉장고 내부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얼음 얼리는데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6시간)
게다가 얼음 하나 만들어지면 냉동실로 뚝 떨어지는데 소음이 제법 거슬릴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옵션은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차라리 크래프트 아이스 트레이를 별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 도어 재질 (페닉스 등)
요즘에는 인테리어 때문에 가전제품 색상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문제는 도어 재질과 색깔에 따라 가격이 100~200만 원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엘지 오브제 냉장고의 도어 재질은 글라스, 메탈, 스테인리스, 페닉스, 매직도어 5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뒤로 갈수록 가격 비싸집니다. 개인적으로 집안 분위기를 크게 해지지 않는 선에서 가장 저렴한 재질인 글라스를 추천드리고요.
그중에서도 가장 범용적인 화이트, 베이지 조합이 제일 저렴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엘지 오브제 냉장고 필수 옵션
1. 매직 스페이스 옵션
매직 스페이스 옵션이란? 냉장고 문을 이중으로 만들어 도어 쪽 선반에서 음료 및 소스류만 간편하게 꺼낼 수 있는 옵션입니다. 최신형 냉장고에는 대부분 들어가 있고요. 음료 꺼낼 때 냉기 손실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매직 스페이스가 1개만 되는 옵션이 있고, 2개 모두 되는 옵션이 있는데 필수 옵션인 만큼 2개 모두 매직스페이스가 되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2. 도어 쿨링 + 옵션
도어 쿨링+ 옵션이란? 냉장고 상단 냉기 구멍에서 도어 쪽 선반까지 직접 냉기를 전달하는 기능인데요. 원래 이 기능은 엘지 최고급 라인인 시그니처 냉장고에만 적용되는 옵션이었습니다.
매직스페이스 옵션이 들어갔다면 도어 쿨링+ 옵션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국내 제품은 대부분 탑재되었고, 중국 라인에서 생산된 제품은 가격은 저렴하지만 도어 쿨링 기능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노크온 기능 포함 중국 라인 제품 최저가 좌표 [클릭]
3. 노크온 기능 (반 필수)
마지막으로 노크온 기능인데요. 한쪽 도어가 검은색 반투명한 유리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유리를 두 번 노크하면 불이 커지면서 내부에 어떤 식품이 진열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노크온 기능 자체는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요. (손님들 왔을 때 간지용으로 한 두 번만 사용하고 거의 사용 안 합니다.) 꼭 노크를 하지 않더라도 내부를 볼 수 있기
☛ 3가지 필수 옵션 모두 탑재된 냉장고 구매 좌표 [클릭]
요약 및 주의 사항
지금까지 엘지 오브제 냉장고 필수 옵션과 피해야 할 옵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중국 라인 제품은 도어 쿨링+ 기능만 빠졌을 뿐 그 외 성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다만 국내 정발 제품 대비 높이가 8cm 정도 낮아 김치 냉장고와 세트로 놓으실 분들은 높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구매 전 꼭 숙지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LG 스타일러 현실적인 후기 - 장점 단점 알려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