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출산 후 부모의 생활 패턴은 180도 바뀝니다. 그것은 침대 생활도 다르지 않은데요. 여기 침대 사이즈가 무궁무진하게 변화 가능한 침대가 하나 있습니다. 오늘은 일룸 쿠시노 침대 후기,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일룸쿠시노 침대
해당 글은 일룸쿠시노 침대를 1년 동안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외 함께 이용할만한 제품도 소개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퀸사이즈 가격 : 668,000 원
- 슈퍼 싱글 가격 : 558,000 원
- 싱글 가격 : 465,000 원
- 특징 : 저상형 침대로 변경할 수 있고 육아용 침대로 좋습니다.
- 사이즈 : 크기별 상이함 (사이트 참고)
- 색상 : 베이지
- 공식 사이트 : 일룸
일룸은 공식 행사 외에는 모두 정찰제입니다.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행사 정도만 있고요. 단품 구매라면 로켓 배송이 가능한 쿠팡을 추천드립니다.
일룸쿠시노 장점
아래 장점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육아용 침대로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1. 침대 프레임을 합칠 수 있다.
일룸쿠시노 침대의 사이즈는 크게 퀸, 슈퍼싱글, 싱글 3 가지 종류인데요. 각 종류별 침대를 따로 사서 합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를 낳고 나서 패밀리 침대를 추가로 구매하려면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잖아요. 신혼 때는 퀸사이즈로 이용 후 아이가 태어나면 슈퍼싱글 또는 싱글을 추가하여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유아용 가드를 추가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추가된 싱글 침대에 유아용 가드를 추가 설치할 수 있거든요. 아이용 침대는 침대 높이도 중요하지만 가드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패밀리형 침대의 경우 4면이 모두 가드가 달려있는 제품이 많은데 해당 제품은 아이가 자는 부분만 추가적으로 가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3. 침대 프레임 다리를 분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침대 다리도 분리하여 저상형 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저희 집에서는 퀸사이즈 침대에 다리를 붙여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아이가 태어나면서 다리를 분리했습니다. 이렇게 저상형 침대로 변경하면 아이가 침대에서 떨어져 다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룸쿠시노 단점
1. 디자인이 예쁘지 않다.
요즘에 인테리어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일룸 쿠시노 디자인 솔직하게 평하자면 심플할 뿐이지 예쁜 것은 아닙니다. 색상도 베이지 하나밖에 고르지 못하고요.
머리 쪽 프레임도 얇은 쿠션만 있을 뿐 고급스러운 맛은 없습니다.
2. 별다른 기능이 없어 침대 위 생활이 불편하다.
고급 호텔 침대처럼 모션 기능이나 핸드폰 충전 포트, 작은 LED 스탠드조차 없습니다. 저희 집처럼 소파 없이 지내는 가정의 경우 침대에서 자주 생활하실 텐데요.
일룸쿠시노는 침대 위 생활이 불편한 편입니다. 저는 침대 위에서 책을 자주 보는 편인데요. 오랫동안 기대 누워 있으면 허리가 아파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려면 일룸에서 나온 침대용 이동식 협탁 아르지안과 침대에서 사용 가능한 삼각 쿠션을 함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아이의 잠자리 습관에 따라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아이가 부모와 함께 자기를 원하는 가정은 일룸쿠시노 만족도 상당히 높을 겁니다. 하지만 교육 철학이 아이는 따로 재우거나 아이가 따로 자기를 원하는 가정이라면 굳이 해당 제품 구매할 필요 없겠죠.
침대 구매하기 전에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고려한 후 디자인, 가격, 기능성 측면에서 최적의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구매 후 프레임 추가 구매는 상당히 돈 아까운 일이니까요.
일룸쿠시노 침대 후기 요약
지금까지 일룸쿠시노 침대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능적인 측면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프레임을 합치고 육아용 패밀리 침대로 변신시킬 수 있는 것은 아주 좋았습니다.
아이를 어렸을 때 어쩔 수 없이 함께 재워야 하는 가정이라면 해당 제품 구매 후 아이가 성장했을 때 분리하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범용성 측면에서 뛰어난 제품이지요.
이 외 육아에 관련된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