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거실에 6인용 식탁 테이블을 배치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식탁 상판의 주요 소재로는 원목, 세라믹, 페닉스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페닉스 소재로 만들어진 일룸 6인용 식탁 테이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룸 6인용 식탁 테이블 (로플러스, 페닉스 소재)
- 가격 : 859,000원
- 특징 : 페닉스 소재가 테이블 상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6인용 테이블 길이 : 1900mm (1400mm, 1600mm 제품도 있습니다.)
- 색상 : 무광 화이트
- 공식 구매 사이트 : 일룸
우선 해당 제품에 사용된 페닉스 소재란? 스크래치와 습기에 강하고 자가 복원 기능이 있는 고급 소재입니다. 최근 삼성과 LG 프리미엄 가전제품의 외벽 소재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일룸 6인용 식탁 테이블의 장점과 단점은 대부분 페닉스 소재가 부여하는 장점과 단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점
1. 오염에 강하다.
일반적인 식탁 테이블의 상판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 세라믹과 원목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소재 모두 오염에 취약한 편입니다. 6인용 테이블의 경우 주로 식탁으로 사용되는데요.
김치 같은 색깔이 있는 음식들이 테이블 위에 자주 올라옵니다. 이러한 음식 잔여물이 테이블 색상을 오염시킬 수 있는데요. 페닉스 소재로 만들어진 일룸 6인용 테이블은 오염에 강합니다.
김치 국물이 흘렀을 때 바로 닦아내면 표시도 안나고요. 시간이 지난 후에 닦아내면 미세한 자국이 남는데 그때는 지우개로 지우면 원래 색상과 같이 복원됩니다. 관리하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2. 스크래치에 강하고 자가복원 기능이 있다.
가구를 사용하다 보면 날카로운 물건 또는 칼날 때문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닉스 소재는 기본적으로 스크래치에 강합니다.
거기에 자가복원 기능도 존재하는데요. 심하지 않은 스크래치가 났을 때 매직블록으로 여러 번 문질러준 후 하루 정도 지나면 스크래치가 제거된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페닉스 소재를 사용한 대부분 제품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무광 화이트 색상으로 모던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세라믹, 원목 테이블의 경우 색상이 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지 않는 색상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반면 페닉스 소재는 무광 계열로 요즘 트렌드에 잘 맞는 소재입니다. 게다가 상판 색상은 화이트, 식탁 다리는 베이지 계열의 우드톤이기 때문에 모던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합니다.
4. 여러명의 사람들을 집에 초대할 때 편하다.
이 장점은 페닉스 소재가 주는 장점이 아닌 6인용 식탁 테이블이 주는 장점인데요. 집안에 6인용 이상의 식탁 테이블이 있으면 집안에 친구들을 초대했을 때 참 편해집니다.
해당 제품의 최대 길이는 1600mm인데요. 이름은 6인용 식탁 테이블이지만, 최대 8인까지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규모 집들이나 집안행사시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1. 비싼 가격
이 제품 가격은 859,000원으로 6인용 식탁 테이블 치고 비싼건 아닙니다. 하지만 페닉스 소재 자체가 비싼 편입니다. 해당 제품은 원목 테이블에 상판에만 페닉스 소재로 코팅한 것이기 때문에 제품 원가만 보면 상당히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얇은 페닉스 소재 코팅
앞서 말씀드렸듯이 페닉스 소재 자체가 고급 소재이다 보니 코팅 자체가 얇은 편입니다. 그래서 너무 강한 손상 또는 깊게 파인 스크래치는 페닉스 소재 코팅 자체가 벗겨질 우려가 있습니다.
3. 편하게 쉴 수 없다.
이건 이 제품뿐만 아니라 6인용 식탁 테이블을 거실에 놨을때 발생하는 단점인데요. 퇴근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보통 거실에 소파가 있으면 기대서 편하게 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큰 식탁 테이블이 거실에 있다면 퇴근 후 거실에서 쉰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테이블 의자 자체가 편하지 않기 때문에 퇴근 후 다시 출근하는 느낌으로 식탁에 앉아있어야 합니다.
책을 읽거나 TV를 보면서 밥을 먹기에는 좋겠지만, 쉴때는 그렇게 편한 구조는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룸 6인용 식탁 테이블 후기 및 요약
지금까지 일룸 6인용 식탁 테이블 (로플러스)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6개월 이상 사용했지만 제품 자체만으로 본다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색상 그리고 기능성까지 모두 잡은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하신다면 만족도 상당히 높으실 겁니다. 다만 이를 거실 한가운데 식탁 테이블로 사용한다면 퇴근 후 휴식은 포기하셔야 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