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13 자급제 구매가 답인 이유

by 무명무상 2022. 8. 13.

이제 곧 아이폰 14가 출시될 텐데요. 그러면서 최근 통신사 대리점에서 아이폰13 제품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속으시면 안 됩니다. 아이폰13 자급제 구매가 답입니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3 자급제

 

  • 공식 가격 : 109만 원
  • 최저 가격 : 104만 원
  • 용량 : 128GB, 256GB
  • 특징 : 각진 베젤로 초창기 아이폰 감성을 그대로 재연한 제품입니다.
  • 색상 : 그린, 핑크, 블루,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 공식 구매 사이트 : 애플

 

아이폰13 색상 외관 사진
아이폰13 사진

 

아이폰13 제품은 128GB, 256G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색상에 따라 다르지만 128GB 보다 256GB가 약 10만 원 정도 비싼 편입니다. 평소 사진 또는 동영상을 자주 찍어야 한다면 256GB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폰13 자급제란?

 

아이폰13 자급제란? 말 그대로 스마트폰 구매할 때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약정할인을 받지 않고 기계만 따로 구매한 제품을 말합니다. 흔히 공기계라고 많이 하는데요.

 

쉽게 생각해 어떤 통신사와도 연결되어 있지 않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왜 아이폰13 구매는 자급제가 답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비용과 감가상각비 때문입니다.

 

아이폰13 자급제 구매가 답인 이유

 

 

1.  저렴한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

KT, LG, SKT 통신 3사의 요금제 써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거의 대부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는데요.

 

부가서비스에 따라 조금씩 월 납부금액이 달라지겠지만, 최소한 5만 원 이상의 통신비를 매달 납부해야 합니다. 반면 알뜰폰 요금제는 최대 33,000원이면 전화,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약정할인을 받을 수 있지 않냐고 반박할 수 있는데요. 약정 할인해야 3~4만 원 대 요금입니다. 그리고 약정 걸면 약정 기간 동안 스마트폰과 통신사 바꾸면 위약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거든요.

 

알뜰폰 허브 요금제 검색 화면
무제한 요금제를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2. 통신사 대리점의 장난질

점점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조삼모사와 같은 요금 정책 때문인데요. 아이폰 13 스마트폰을 50만 원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칩시다.

 

이렇게 구매하면 50만원 싸게 구매한 것이니 이득이라고 생각되실 겁니다. 하지만 면밀히 살펴보면 특정 기간 동안 10만 원에 육박하는 고가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이용해 야하기 때문에 자급제로 구매하나 통신사 통해서 구매하나 비슷한 겁니다.

 

통신사 대리점 구매를 통해 구매하실 생각이 아직 남아 있다면 확실히 계산해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이폰13 자급제 vs 통신사 대리점 가격 비교

 

3. 아이폰 가격은 잘 떨어지지 않는다.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구매하면 가격이 정말 빨리 떨어집니다. 그래서 자급제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통신사 대리점 통한 구매가 워낙 저렴하고 가격 방어도 잘 안되니까요. 자급제 구매는 오히려 손해가 되겠죠.

 

하지만 아이폰13 제품은 다릅니다. 가격방어가 잘됩니다. 중고로 팔아도 출시된지 1년 내에 팔게 되면 10~20% 할인된 가격에 내놓아도 잘 팔립니다. 그래서 신형 아이폰으로 매년 바꾸시는 분들은 자급제가 유리합니다.

 

아이폰13 자급제 답이 되려면?

 

 

자급제로 구매한다고 해서 모두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스마트폰을 최대한 저렴하게 사야 하고, 두 번째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통신사 요금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폰13 자급제 싸게 사는 법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죠. 우선 당근 마켓 또는 중고나라를 통해 상태 좋은 중고 아이폰13 공기계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싸게 사고 싶다면 제일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액정, 외관 상태 잘 보고 결정해야겠죠. 초보 거래자에겐 어려운 일입니다.

 

이러한 경우 마음 편하게 새 제품 구매하는 게 편할 텐데요. 아이폰13 제품은 정찰제이기 때문에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사도 크게 손해는 아닙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애플 제품을 제일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쿠팡입니다.

 

쿠팡은 공식 애플 온라인 스토어 중 한 곳인데요. 공식 가격보다 일단 3~4만 원 저렴하고, 와우 회원인 경우 카드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구매하면 집까지 배송해 주기 때문에 편하죠.

 

 

알뜰폰 요금제 이용하기

앞서 통신 3사 요금제보다 알뜰폰 요금제가 같은 조건이라도 훨씬 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무제한 요금제는 보통 3.3만 원 합니다. 그리고 발품 팔아서 카드 할인이나 6개월 약정할인받으면 2만 원대에 무제한 요금제 쓸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그렇다고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품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통신 3사의 통신망을 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품질은 똑같거든요. 

 

시중에 정말 많은 알뜰폰 요금제가 있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리브엠 모바일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리브엠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