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SE2 출시된 지 5개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대요. 최근 원달러 환율이 떨어지면서 더 매력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애플워치 SE2 사용 후기,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애플워치 SE2
해당 글에서는 애플워치 SE2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외 함께 사용할만한 다른 스마트워치도 소개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 최저 가격 : 323,000원 ~
- 특징 : 입문자용 스마트 워치
- 액정 사이즈 : 40mm, 44mm
- 색상 : 블랙, 베이지, 블루라이트
- 공식 사이트 : 애플
애플워치의 경우 SE2 세대를 포함 액정 사이즈가 40mm, 44mm로 구분되는데요. 남녀에 따라 손목 굵기가 다르기 때문에 여성분은 40mm, 남성분은 44mm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애플워치 SE2 장점
1. 방진, 방수 성능이 뛰어나다.
보통의 저렴한 스마트워치의 경우 방수, 방진 기능이 있지만 그 기능이 미비한 제품이 많은데요. 특히 수영이나 스킨스쿠버가 취미라면 일반 워치를 사용했을 때 잔고장이 쉽게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워치 SE2는 방수, 방진 측면에서 Top급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수는 50m까지 가능하고요. 방진 기능도 IP6X로 잔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스마트워치 입문자 중 스포츠 전용 워치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애플워치 SE2가 답입니다.
2. 전작 대비 두뇌 향상
애플워치는 전통적으로 디자인이 크게 변하질 않는데요. (울트라 모델은 제외입니다.) 애플워치 SE2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과거 모델과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밑에 단점으로 기재했지만 전작인 SE1 세대와 비교했을 때 소재, 디스플레이 등 거의 변화된 사항이 없어요. 다만 딱 한 가지 업그레이드된 것이 두뇌입니다.
해당 제품은 애플워치 6급 두뇌를 탑재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움직임이나 데이터 처리 속도는 조금 더 빠른 것이 소소한 장점이 되겠죠.
애플워치 울트라 후기 - 무조건 사야 하는 이유 3가지
3. 가격이 저렴하다.
애플워치 SE2의 최대 장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해당 제품과 같이 출시된 애플워치 8 시리즈의 경우 53~60만 원가량 되는데요. 입문자들에게는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해당 제품은 40mm 최저가가 323,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출시 당시에는 환율이 높아 이것보다 가격이 비쌌는데 지금은 환율이 떨어지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 SE2 단점
1. AOD 기능의 부재
AOD 기능이란? 디스플레이가 상시 켜져 있는 기능을 뜻하는데요. 해당 기능은 호불호가 갈리는 기능이긴 합니다. AOD 기능은 애플워치 성골 시리즈에만 탑재되어 있고 진골 시리즈인 SE에는 빠져 있습니다.
화면을 보기 위해 따로 손목을 움직이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싶지 않다면 성골 시리즈 구매가 답입니다.
2. SE1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두뇌 말고 전작인 SE1 세대와 달라진 것이 거의 없습니다. 소재도 동일하고요. 디스플레이도 똑같습니다. 겉으로 보면 1세대인지, 2세대인지 쉽게 구분 못합니다.
다만 위안을 삼을 수 있는 것은 가격이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미국에서는 SE2가 좀 더 저렴합니다.) 같은 가격에 좋은 두뇌를 가진 워치 살 수 있다면 SE2 사는 게 낫겠죠?
3. 스크래치가 쉽게 난다.
해당 단점은 애플워치 전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단점입니다. 구매 직후 바로 케이스와 강화필름 장착해 줘야지, 민짜로 착용하면 1~2시간 만에 바로 잔흠집 남습니다.
비용이 조금 들더라도 강화필름과 케이스는 추가로 구매해 줘야 스크래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SE2 후기 요약
지금까지 애플워치 SE2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입문자용 스마트 워치를 찾고 계신다면 해당 모델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요.
제품 특성상 잔 스크래치가 쉽게 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직후 바로 강화 필름과 케이스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