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2 사기에는 금전적으로 부담되고요. 그렇다고 저렴한 제품 쓰자니 성에 안 찰 때가 있습니다. 여기 이러한 니즈를 채워줄 무선 이어폰이 하나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버즈 프로2 사용 후기, 장점, 단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갤럭시 버즈 프로2
해당 글에서는 갤럭시 버즈 프로2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외 함께 사용하거나 대신 사용할만한 이어폰도 다루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 출시일 : 22년 08월 26일
- 출시 가격 : 279,000 원
- 최저 가격 : 209,000 원
- 무게 : 5g
- 색상 : 그라파이트(검회색), 퍼플, 화이트
- 공식 사이트 :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2 장점
1. 전작 대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향상되었다.
기존 버즈 프로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었는데요. 문제는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약한 바람소리가 들린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2에서는 이전 제품 사용 시 불편했던 바람 소리를 없애 노이즈 캔슬링 기능 사용에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2. 가격이 저렴하다.
해당 제품 출시 당시 논란이 많았습니다. 이유는 디자인, 배터리 성능은 그대로이고 노캔과 음질 기능 다소 상향되었을 뿐인데 출시 가격을 무려 279,000원으로 책정했거든요.
즉, 가성비가 안 나오는 제품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출시 후 재고가 많아졌던 걸까요? 지금은 쿠팡에서 가전제품 할인 행사로 209,000 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갤럭시 s7 FE와 함께 재조명받고 있는 상품이기도 하고요. 무선 이어폰이 필요하시다면 할인할 때 쟁여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전작 대비 크기가 줄어들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애플 에어팟과 다르게 둥근 모양의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작의 경우 이어폰 크기 자체가 크다 보니 귀에서 다소 튀어나와 보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2는 전작 대비 성능은 향상시키면서 크기는 줄였기 때문에 착용 시 확실히 덜 튀어나와 이용이 편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단점
1. 전작 대비 배터리 사용 시간 개선이 없음
갤럭시 버즈 프로2 기준 노이즈 캔슬링 풀로 사용했을 때 최대 5시간, 일반 사용 시 최대 8 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전작인 버즈 프로1과 비교해도 배터리 용량 측면에서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었습니다.
마샬에서 나온 레트로 간지템 메이저 4의 경우 한번 충전하면 최대 80 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개선이 배터리 측면에서는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마샬 메이저4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알려 드립니다.
2. 귓병이 발생하기 쉽다.
갤럭시 버즈 프로2의 경우 과거 제품부터 귀 안쪽으로 깊숙히 박히는 커널형 이어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해당 디자인은 소리 차폐 측면에서는 유리하지만 귀 건강에는 불리합니다.
평소 수영 등 귀에 물이 자주 들어가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면 커널형 제품보다는 헤드폰 위주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귀 건강 예방에 좋습니다.
3. 고음부 소음은 다소 덜 차단되는 경향이 있다.
이번 작에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향상되었지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고음 캔슬링이 잘 안 된다는 것입니다.
완전한 노이즈 캔슬링을 원하신다면 에어팟 프로2로 넘어가는 것이 좋고요. 저처럼 소리에 크게 예민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면 해당 제품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2 후기 요약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프로2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출시 당시 전작 대비 큰 변화가 없음에도 가격만 높아져 욕먹었던 제품인데요.
지금은 가격이 낮아지면서 가성비 이어폰으로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20만 원대 쓸만한 무선이어폰 찾고 계신다면 해당 제품 추천드립니다.
댓글